도봉구, 3월 환경교실 프로그램으로 환경감수성 UP!
도봉구, 3월 환경교실 프로그램으로 환경감수성 UP!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2.1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학생 및 주민들 위한 환경교육 특별 프로그램 마련

[한국에너지신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에서 3월을 맞아 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대상자에 따라 초등학생, 가족 단위, 누구나 참여가능 범주로 나누어진다.

초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생태체험미술, 초등학생을 위한 주제별 환경특강, 초등부 환경동아리 그린섬이 있다.

우리 주변의 생물들을 미술 작품으로 표현하는 ‘생태체험미술’을 통해서 환경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2개월 코스의 ‘초등학생을 위한 주제별 환경특강’에서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돌아보고 배울 수 있다. 환경부 인정 프로그램인 ‘초등부 환경동아리 그린섬’은 1년 동안 환경지킴이 활동을 수행한다.

관내 10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우리 함께 걸을까?’도 있다. 가족들끼리 동네를 걸으며 봄을 일러주러 나온 곤충을 만나고 식물들도 관찰하는 프로그램이다.

‘토요일은 환경영화다’는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플라스틱 도시 ‘스니드빌’에 사는 소년 ‘테드’와 나무요정 ‘로렉스’가 세상을 바꾸기 위해 환상적인 모험을 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도봉환경교실 프로그램은 도봉구민이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2월 25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