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8년까지 에너지기술 연구개발사업
인천시, 2018년까지 에너지기술 연구개발사업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2.1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기물 연료화 기술·고형연료 생산기술등 신재생기술개발 추진

[한국에너지신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정부 공모사업을 통해 폐기물의 안정적인 처리와 신재생에너지 신기술 확보에 나선다.

인천시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을 통해 ‘저품위 혼합 폐기물의 연료화를 통한 열에너지 생산기술’, ‘열병합 발전용 저에너지 소비형 슬러지 고형연료생산 및 적용 기술개발’ 등 두 개의 신재생에너지기술 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품위 혼합 폐기물의 연료화를 통한 열에너지 생산기술’ 연구개발은 인천시와 포스벨(주관), 포스코건설, 포스벨건설, SL공사, 서울시립대, 고등기술연구원, 연세대가 함께 참여하는 사업이다. 정부출연금와 민간투자 등 총 48억원을 투입해 2018년 5월까지 저품위 폐기물의 고품위화 기술 및 보일러 기술을 개발한다.

‘열병합 발전용 저에너지 소비형 슬러지 고형연료생산 및 적용 기술개발’ 사업은 인천시와 고등기술연구원이 주관하고, 삼영플랜트, SL공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아주대학교가 함께 참여하는 사업이다. 정부출연금과 민간투자 등 총 61억원을 투입해 2018년 9월까지 저에너지 슬러지 건조기술 및 발전용 고형연료 생산기술을 개발한다.

인천시는 2월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계 공무원과 인천환경공단, 사업체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기술 연구개발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인천시는 에너지기술 연구개발사업은 온실가스 규제강화 등 에너지 환경변화 대응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며 차후 세계시장을 겨냥한 혁신기술로써 송도 GCF사무국이 지원하는 저개발국가 선도사업에도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