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취약계층 위한 차량기부로 ‘나눔 온도’ 높인다
LS산전, 취약계층 위한 차량기부로 ‘나눔 온도’ 높인다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2.04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청주 지역 사회복지시설 3곳에 차량 전달
▲ LS산전이 4일 안양 LS타워 본사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승합차 3대를 기부하는 사랑의 키 전달식을 진행했다.

[한국에너지신문] LS산전이 설 명절을 앞두고 주위의 도움 없이는 바깥 출입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차량을 기부해 ‘나눔 온도’를 높이고 있다.

LS산전은 4일 안양시 엘에스로에 위치한 LS타워 본사에서 거동이 불편한 소외 계층의 이동편의 증진과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3곳에 승합차를 지원하는 ‘LS그룹과 함께하는 사랑의 키(Key) 전달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전달된 차량은 12인승 승합차 3대로 본사와 사업장이 위치한 안양, 청주지역 사회복지시설 중 시급한 지원이 요구되는 시설을 선정, 노인과 다문화가정 자녀, 노숙자와 같이 도움이 필요한 취약 계층의 이동 지원과 해당 시설 직원들의 개별 방문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LS산전 관계자는 “오늘 전달된 LS산전의 지원차량이 거동이 불편한 우리 주변의 많은 이웃들의 든든한 발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LS산전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LS산전은 그룹 경영철학인 LS파트너십(partnership)을 바탕으로 저소득 독거노인 방한복 전달, 한가위 명절 도시락 선물, 여름철 냉방용품 기부 등을 지역사회 맞춤형 연간 테마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안양지역 복지기관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달 하루를 ‘자원봉사의 날’로 정해 지체장애인들의 문화생활과 주거환경 개선, 힐링 산책행사, 영화관람, 쇼핑체험, 물품지원 등의 활동을 갖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임직원 개개인과 사내 동호회가 자발적으로 ‘율목복지관’ 등 지역 사회복지 시설과 연계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사내 동호회인 ‘우리사랑회’는 2011년부터 행복 나눔 착한 산행대회를 열어 행사 참가비를 지역 독거노인과 결손아동을 지원한 바 있으며 연말 김장 나눔 행사에도 참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