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공구로 네 가지 작업이 가능해요”
“하나의 공구로 네 가지 작업이 가능해요”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6.02.0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쉬, 충전 만능 드릴 드라이버 출시
▲ 보쉬 전동공구사업부가 하나의 공구로 드릴드라이버, 코너드릴드라이버, 해머드릴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보쉬 충전 만능 드릴 드라이버(모델명 GSR 18V-EC FC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에너지신문] 보쉬 전동공구사업부(대표 박진홍)가 하나의 공구로 드릴드라이버, 코너드릴드라이버, 해머드릴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보쉬 충전 만능 드릴 드라이버(모델명 GSR 18V-EC FC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보쉬 만능 충전 드릴 드라이버는 전동 드라이버로 쓸 수 있는 본체와 기본 드릴 드라이버, 협소한 공간을 작업하는데 사용하는 코너드릴 드라이버, 콘크리트를 뚫는데 사용하는 해머드릴의 3가지 어댑터로 구성됐다.

용도에 따라 각 어댑터를 쉽게 본체에 탈부착해 사용할 수 있어 작업의 유연성, 사용자 편의성, 제품 활용도를 높인 제품이다.

보쉬 만능 충전 드릴 드라이버는 18볼트의 충전식 리튬이온(Li-Ion) 배터리를 사용하고, 최대 드릴 직경은 금속 13mm, 나무 38mm, 최대 연성 31, 강성 50 토르크(Nm)이다. 최대 정격 타격률 4800bpm으로 콘크리트 벽에 직경 10mm로 드릴 작업이 가능하다. 어댑터는 보쉬의 FC2 기능이 적용돼 쉽고 견고하게 고정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와 안전을 고려했다.

제품 본체에 드릴 드라이버 어댑터를 부착하면 나무, 금속 부분에 드릴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코너 드릴 드라이버 어댑터는 16 방향으로 회전이 가능해 손이 잘 닿지 않는 곳에서의 정밀한 작업도 가능하고 별도의 탈착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세계 최초로 개발된 SDS 플러스 해머 드릴 어댑터는 일반 드릴로 작업할 수 없는 견고한 콘크리트 드릴 작업이 가능해 명실상부 만능 공구 역할을 하여,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전기기술자, 냉난방공조업자, 전기기사, 인테리어 설비 등 전문가들 모두에게 활용도가 높다.

또한 이 제품은 동급 대비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유럽의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보쉬 전동공구사업부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보쉬 충전 포인원(4-in-1) 만능 전동공구는 하나의 공구로 드라이버 작업, 드릴 작업, 해머 작업까지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이다”며 “손쉬운 사용과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어 일반 소비자와 전문 사용자 모두에게 유용한 제품이 될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