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회사채 수요확보 성공…증액 발행
LS전선, 회사채 수요확보 성공…증액 발행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1.2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정보다 100억원 증액, 1600억원 발행 확정 공시

[한국에너지신문] LS전선은 1600억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 조건을 확정해 28일 공시했다.

LS전선은 당초 1500억원 규모로 회사채를 발행할 예정이었으나, 26일 실시한 수요 예측에서 1400억원, 이후 이틀간 진행한 추가 청약에서 200억원이 들어와 총 1600억 원의 유효 수요를 확정했다.

A+ 등급인 LS전선이 회사채 발행을 결정했을 때 증권가에서는 작년 하반기부터 이어져 온 A등급 회사채 발행의 어려움을 감안할 때 대규모 수요 미달 사태가 생길 수도 있다는 우려도 있었다.

대표 주관사인 대우증권 관계자는 “LS전선의 회사채 발행 성공 여부를 올 해 A 등급(A+, A0, A-) 회사채 시장에도 훈풍이 불지 기준 잣대로 보는 시각이 많았고, 이번 LS전선의 성공적인 수요확보가 A등급 회사채 시장의 우려를 누그러뜨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지난 3년 간 사업조정과 재무구조 개선으로 사업적, 재무적으로 안정성을 회복했고, 국내 유일의 해저 케이블 제조사로 최근 미국과 캐나다 등에서 대형 수주를 확보한 것 등이 투자자의 신뢰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LS전선은 회사채 발행으로 유입되는 자금을 차입금 상환에 사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