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전기전자시험硏, KS 제1호 인증업체 지정
기계전기전자시험硏, KS 제1호 인증업체 지정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1.2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D조명 전문기업 주식회사 코이즈
▲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은 28일 KS인증기관 출범 이후 최초로 KS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연구원의 제 1호 KS인증업체로 지정된 코이즈는 광학필름 코팅, 도공판 및 LED가로등 기구 등을 제조하는 LED조명 전문기업이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원장 최갑홍)은 28일 KS인증기관 출범 이후 최초로 KS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연구원은 2015년 11월 30일자로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기계 및 전기전자 분야 총 265개 최다 품목에 대해 KS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연구원은 총 118명의 KS 인증심사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기분야 시험인증시장의 4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연구원의 제 1호 KS인증업체로 지정된 코이즈(대표 조재형)는 광학필름 코팅, 도공판 및 LED가로등 기구 등을 제조하는 LED조명 전문기업이다.

2006년 2월에 설립된 코이즈는 180여명이 근무하는 사업장으로 프리즘 필름 백코팅, 도광판 등 기술변화의 흐름에 맞춰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성장하고 있다.

연구원은 금번 수여식을 시작으로 KS통합접수시스템 확대운용 및 KS 빅데이터 기반 구축으로 KS 인증현황, 자가진단 서비스, 무상 실무교육 지원시스템 등 기업에게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갑홍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원장은 “공정하고 정확한 KS인증 서비스로 기업에게 판로를 제공하고, 브랜드 제고를 통해 수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