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경유차 백지화 촉구
시민단체, 경유차 백지화 촉구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05.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개혁 위한 비상대책委 가동

정부가 2005년부터 경유승용차 시판 허용을 결정한 가운데 이에 반발하는 시민단체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환경정의시민연대는 지난달 29일 ‘노무현 정부의 녹색개혁을 위한 비상대책위’를 구성,
정부의 환경정책에 대응키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김일중 동국대 경제학 교수를 위원장으로 하는 비상대책위는 각계 제안활동, 환경철학 부재를 극복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써 ‘대통령 환경인식 제고를 위한 학습지, 녹색펜 발간, 친환경적인 대통령이 되기를 기원하는 ‘녹색희망의 책 100권을 청와대로’추진, 노무현 정부환경정책100일 평가 등 구체적인 활동 계획을 마련하고 이를 적극 실천해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경유차 허용과 관련해서는 이의 전면 백지화 운동을 적극적으로 벌여나간다는 계획이다.
한 관계자는 “정부가 사회적 합의로 도출됐던 경유차 문제를 경제 활성화 논리로 자동차 업계의 손을 들어주었다”며 “시민단체들을 중심으로 사회흐름을 녹색개혁 방향으로 정책이 변화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환경정의시민연대, 녹색연합 등 10개 시민단체들은 지난 달 28일 서울 흥사단 3층 강당에서 노무현 정부의 환경분야 개혁상실을 규탄하는 사회인사 1,163인 선언을 한 바 있다.

<조남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