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기계, 이란 제재해제 대형프로젝트 수주 가능성
대경기계, 이란 제재해제 대형프로젝트 수주 가능성
  • 조승범 기자
  • 승인 2016.01.2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대경기계기술(대표이사 박규홍)이 이란 제재 해제로 올해 신규수주 증가가 기대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대경기계는 국내 메이저 시공사 및 해외 유수의 엔지니어링 업체들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한 플랜트기자재 전문업체이다.

석유화학 플랜트 및 친환경 에너지플랜트의 주요설비인 열교환기, HRSG, 보일러 등을 제작해 납품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쿠웨이트에 133억원 규모의 열교환기 공사를 수주한 바 있다. 대경기계는 그동안 중동지역에서의 다양한 수주 경험과 노하우로 경쟁력을 확보해왔다. 또한, 높은 품질과 납기준수로 고정 거래처를 다수 확보하고 있어 중동지역 수주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이란에 대한 국제사회의 경제 재제가 해제되면서, 중동 시장에서 대경기계의 선전 가능성을 더욱 커졌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대경기계 관계자는 “이란 제제가 해제됨에 따라 건설, 정유, 화학, 자동차, 전자업종 등 다양한 수혜가 예상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중 세계 4위 수준의 원유 매장량을 보유한 이란 정부가 오는 2020년까지 석유화학 및 정유업종과 관련된 플랜트 사업에 우선적으로 2,000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당사의 대형 프로젝트 수주량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