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 한파 맹위… 동파방지 제품으로 바꿀까?
북극 한파 맹위… 동파방지 제품으로 바꿀까?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1.2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도 감지 및 자동 작동 등 스마트 기능 갖춘 펌프, 환풍기 등 관심
▲ 윌로펌프 ‘PE-400MA’ 소형 가압 펌프

[한국에너지신문] 북극한파로 일컬어지는 강추위가 맹위를 떨치며 동파 피해 걱정이 한창이다.

이번 주말에는 추위가 절정에 달한다는 기상 예보에 조금이라도 피해를 줄이기 위해 야외에 노출된 수도 계량기나 수도관 등을 천이나 옷가지로 감싸 보지만, 보다 근본적인 대책은 없을까?

최근 강추위로 인해 편리한 관리와 함께 에너지 절감 효과 등으로 무장한 동파방지 기능을 갖춘 제품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윌로펌프 ‘PE-400MA’ 소형가압 펌프, 결빙온도시 자동운전·경고표시·동파방지
글로벌 펌프 전문 기업 윌로펌프(www.wilo.co.kr)가 개발한 ‘PE-400MA’는 주택과 빌라 등 소형 빌딩에 사용되는 친환경 차세대 급수용 가압 펌프다. 결빙 온도가 되면 자동으로 운전해 펌프 결빙을 방지하고, 동파 및 공운전 등 이상 운전 시 경고 표시를 통해 펌프의 오작동을 방지한다. 인버터 기술을 적용해 최대 20% 가량의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밖에도 우리 생활 가까이에 설치되는 소형 급수 펌프의 특성상 세계 최초로 40데시벨(dB)대 저소음 기술로 조용하게 운전한다. LED 패널이 있어 조작도 편리하다.

▲ 힘펠 ‘휴젠뜨’ 환풍기

가격은 20만원 대 중반이며, 전국 180여 개의 윌로펌프 공식대리점 등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상세한 문의는 윌로펌프 고객센터(1688-5890)로 하면 된다.

한편 윌로펌프는 전국에 걸쳐 28개의 통합서비스센터와 130여개의 개별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펌프 제품에 문제발생시 신속한 처리가 장점이다.

힘펠 ‘휴젠뜨’ 환풍기, 실내온도 감지 자동온도 센서기능·온풍기능·결빙예방

욕실 환기제품 전문 회사인 힘펠(www.himpel.co.kr)이 만든 ‘휴젠뜨’는 동파방지용 욕실 환풍기이다. 동절기 실내 온도가 영상 5도 이하로 내려가면 작동하고, 5도 이상이면 멈추는 자동 온도 센서 기능과 온풍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동파방지뿐만 아니라 따뜻한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일반 환풍기보다 3배 높은 환기력으로 냄새와 습기, 먼지도 잡아 준다.

가격은 30만원 대 후반이며, 힘펠 고객센터(1899-0991)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수도프리미엄엔지니어링 스마트수도꼭지 ‘아이스프루피’

수도프리미엄엔지니어링 스마트수도꼭지 ‘아이스프루피’, 수도관 동파·동결방지

수도프리미엄엔지니어링(www.sudo.co.kr)이 선보인 아이스프루피는 겨울철 한파에 의한 동파 및 동결을 방지하는 제품이다.

겨울철에 동파를 막기 위해 수도꼭지를 살짝 열어 두는 원리를 적용해 ‘자가 온도 감응 장치’ 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구현했다. 이 제품은 전원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전원 연결이나 화재 위험으로부터 자유롭고 일반 주택 화장실과 베란다, 야외 공동 시설까지 쓰임새가 다양하다.

가격은 5만원 대이며, 자세한 문의는 아이스프루피 고객센터(1588-945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