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한국폴리텍대학과 산학교류협력 체결
지멘스, 한국폴리텍대학과 산학교류협력 체결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1.1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제조업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으로 상호 발전 도모
▲ 지멘스의 한국법인 한국지멘스(대표이사·회장 김종갑)는 15일 한국 폴리텍대학과 산학교류협력을 체결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력과 윤리 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한국지멘스(대표이사·회장 김종갑)는 15일 한국 폴리텍대학과 산학교류협력을 체결했다.

한국 지멘스 디지털팩토리 / 공정산업 및 드라이브 사업본부의 귄터 클롭쉬 대표와 한국 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 강구홍 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멘스와 한국 폴리텍대학의 교류를 통해 기술교육훈련체계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연구 및 관련 기술 개발과 지원에 협력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체결됐다.

특히, 한국 폴리텍대학 기술 융합 캠퍼스에 지멘스 교육장을 설립, 지멘스 제품 교육 커리큘럼을 지원 및 운영해, 신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능력 개발 훈련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지멘스는 스마트 공장에 필요한 미래 전문 인력을 교육하고자 하는 한국 폴리텍대학의 노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스마트 공장의 실현을 선도하는 지멘스의 혁신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교육과 에너지 관리, 시스템 예측 및 유지보수 같은 최신의 데이터 기반 서비스 교육 등은 스마트 공장에 필요한 산업 인력과 엔지니어의 전문 기술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한국 폴리텍대학의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조해 나갈 것이다.

한국지멘스 디지털팩토리, 공정산업 및 드라이브 사업본부의 귄터 클롭쉬 대표는 "한국 폴리텍대학과의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국내 산업 인재 발굴 및 전문 엔지니어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한국 폴리텍대학이 제조업의 미래를 실현 하는 신기술 교육 프로그램, 교재, 교육훈련기법 등을 함께 개발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교육기관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지멘스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구체적인 방법으로 학계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육과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며 산학협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