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스튜디오 5000 SW 기능 강화
로크웰오토메이션, 스튜디오 5000 SW 기능 강화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1.1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 개발 효율성 제고…다양한 기능 통합

[한국에너지신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스마트 팩토리 구현을 위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설계 시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빠르게 할 목적으로 로크웰 소프트웨어 스튜디오 5000 개발 환경에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추가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2012년 공개된 스튜디오 5000 로직스 디자이너 어플리케이션과 함께 더 많은 기능을 하나의 환경에 통합함으로써 자동화 설계 생산성을 향상시켜 준다.

마이크 브리머(Mike Brimmer) 로크웰 오토메이션 제품 매니저는 “이번에 추가된 어플리케이션으로 통합 개발 환경이 크게 향상됐다”며 “확장된 환경에서는 설계 프로세스가 간소화되고 여러 가지 툴을 사용할 필요성이 줄어 들기 때문에 더욱 끊김 없는 시스템 개발 환경이 조성된다”고 말했다.

스튜디오 5000 아키텍트 어플리케이션은 스튜디오 5000 환경의 구심점이다. 사용자는 전체 자동화 시스템을 이 곳에서 확인하고, 컨트롤러, HMI, 머신 HMI(그래픽 터미널/오퍼레이터 터미널) 등의 제어단의 디바이스를 설정하며, 디바이스 간 통신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스튜디오 5000 아키텍트 어플리케이션은 다른 스튜디오 5000 어플리케이션 및 타사 전기 설계 툴과 데이터를 교환하며 개발 환경을 간소화한다.

스튜디오 5000 로직스 디자이너 어플리케이션은 알렌브래들리 로직스 5000 컨트롤러 시리즈용 설계 및 유지 관리 소프트웨어로, 분산, 프로세스, 배치, 모션, 안전, 드라이브 제어를 구성하는 데 사용한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어플리케이션 중심의 코드 보기, 더욱 효과적인 콘텐츠 재사용을 위한 작업 흐름 강화, 여러 명의 작업자가 더욱 간편하게 협업할 수 있는 협력 툴을 제공함으로써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스튜디오 5000 뷰 디자이너 어플리케이션은 알렌브래들리 패널뷰 5500 그래픽 터미널용 설계 및 유지 관리 소프트웨어이다. 스튜디오 5000 뷰디자이너 어플리케이션의 직관적이고 현대적인 설계 환경에서 사용자는 최신 시스템을 더욱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제어 시스템과 오퍼레이터 인터페이스 간의 통합을 강화해 프로그래밍 효율성과 런타임 성능을 향상시킨다.

새로운 스튜디오 5000 어플리케이션 코드매니저에서는 전체 엔터프라이즈 어디에서나 관리 및 배치가 가능한 재사용 코드 라이브러리를 구축할 수 있어, 시스템 개발 시간이 단축된다. 어플리케이션 코드매니저를 사용해 프로젝트를 구축하면 설계 일관성 개선, 엔지니어링 비용 절감, 시장 출시 시간 및 시운전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된다.

또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스튜디오 5000 통합 개발 환경에 보안 강화 및 로컬 배치 제어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새로운 보안 기능에는 더 많은 사용자 인증 및 액세스 제어 옵션, 권한 확대 및 상승 기능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적시에 적정한 수준의 액세스를 사용자에게 허용하게 되어 생산성 및 시스템 업타임이 개선된다. 로컬 배치 제어 기능을 통해서는 컨트롤러 기반의 배치 시퀀싱 및 이벤팅이 가능하므로, 단일 유닛 제어 및 프로세스 스키드를 위한 시스템 아키텍처를 간소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