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생산데이터 액세스 시간 단축
로크웰오토메이션, 생산데이터 액세스 시간 단축
  • 한국에너지
  • 승인 2016.01.0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팩토리토크 밴티지포인트EMI…새 버전 모바일 기능 업데이트

[한국에너지신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시각화 및 생산 관리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팩토리토크 제품 중 제조 전반의 인텔리전스를 위한 밴티지포인트 EMI소프트웨어의 버전 업데이트로 제조사의 즉각적인 생산 현황 관련 빅데이터 사용을 더 간편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버전의 팩토리토크 밴티지포인트 EMI (Enterprise Manufacturing Intelligence) v7.0  소프트웨어는 모바일 기반 작업 플로우 가져오기 및 설정 기능이 추가되어, 한 번(One-time)으로도 설정을 가능하게 한다. 간단하게 안내되는 작업 플로우을 통해 정보를 저장하고 시각화함으로써 제어단의 Logix 기반 데이터에 끊김 없는 액세스하는 방식을 제공한다.

모바일 기반으로 설치, 구성, 시각화의 모든 기능이 개선 및 강화되어 있어, 사용자는 PC, 태블릿, 스마트폰 중 원하는 장치에서 제어 관련 데이터와 통신할 수 있다. 특히 제조 인텔리전스를 확보하여 빠른 경영 관련 의사 결정을 해야 하는 공장 운영자 및 생산 관리자, 경영자는 지능화된 결정을 위해 권한을 가진 사용자로서 작업 흐름(플로우)을 이용해 특정 데이터 화면 및 트렌드를 저장 및 시각화하여, 회사 내 관련 업무 담당자와 동료와도 내용을 간편하게 공유하고 레포트 할 수 있다.

안젤라 랩코(Angela Rapko) 로크웰 오토메이션 EMI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제품 매니저는 “이제 팩토리토크 밴티지포인트 환경에서는 과거 어느 때보다 더 빠르게 제조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다.”라며, “사용자에게 있어 이러한 일관성과 직관성의 향상은 괄목할 만한 발전이다. 시스템 구성에 할애하는 시간이 줄어들수록 운영자는 플랜트와 팩토리의 실제 작동 상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된 업데이트 버전은 트렌드 데이터를 생성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라고 전했다.

팩토리토크 밴티지포인트 소프트웨어는 이제 로크웰 오토메이션 팩토리토크 히스토리안SE(Site Edition) 소프트웨어로 자동 설치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새로운 가져오기와 설정 옵션을 포함해 밴티지포인트 모바일 웹 페이지가 나타난다. 사용자는 어느 PC 또는 태블릿에서나, 팩토리토크 디렉토리 서버를 통해 온라인 컨트롤러를 확인하고, 수집할 데이터에 해당되는 태그를 선택하며, 스캔 속도 및 기타 히스토리안 파라미터를 설정할 수 있다. 이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선택된 태그는 팩토리토크 히스토리안 솔루션에 저장되고 팩토리토크 밴티지포인트 소프트웨어에 대해 자동으로 설정된다. 태그 동시 설정을 통해, 사용자는 밴티지포인트 모바일 작업 플로우 내에서 몇 가지를 간단하게 선택하고 데이터 수집, 대시보드 및 트렌드 생성을 시작하게 된다.

또한, 이번 팩토리토크 밴티지포인트 v7.0 업데이트로 플랫폼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다. 수직 또는 수평 막대 그래프, 최신 지표 위젯, 로그 인기 항목, 최신 모바일 내비게이션 및 윈도우 10 지원이 가능하다. 설치 시SQL 서버 익스프레스(Server Express)를 제공하며 이로 인해 인스톨 과정 시의 복잡한 라이선싱 옵션이 없어졌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11월 19일 시카고에서 개최되었던 2015 오토메이션 페어 행사에서 이 EMI 솔루션을 선보인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