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요식 한국동서발전 상임감사위원, 자랑스런 감사인상 수상
강요식 한국동서발전 상임감사위원, 자랑스런 감사인상 수상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5.12.1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5 한국내부감사대회에서 자랑스러운 감사인상을 수상한 한국동서발전 강요식 감사(사진 오른쪽).

[한국에너지] 한국동서발전 강요식 상임감사위원이 2015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금상을 수상했다.

10일 오전 9시 서울 중구 소재 전국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한국감사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한국내부감사대회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자랑스런 감사인상은 (사)한국감사협회가 기업의 투명성 확보와 내부감사 발전에 공로가 큰 감사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강요식 한국동서발전 상임감사위원은 2014년 취임 후 창조적 리더십과 긍정적 소통마인드로 반부패 청렴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했다. ‘공직자노트 3.0’라는 책을 출간해 올바른 공직자상도 정립했다. 다수의 언론 기고를 통해 감사인의 위상을 제고한 공로와 함께 동서발전이 2015 국민권익위 청렴도평가에서 1위(공직유관단체 II군)를 달성한 공적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강 감사는 이날 내부감사품질혁신에 기여한 공로로 ‘내부감사혁신상’도 수상했다. 이번에 2개 부문에서 표창을 받고 지난 4일에는 자원봉사부문 행자부 장관상을 수상해 우수한 역량을 여러 모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국민권익위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3년 연속 1등급을 받았으며, 산업부로부터 2015 부패방지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