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동북아에너지포럼 본격 출범
(사)동북아에너지포럼 본격 출범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총회 개최… 초대회장에 선우현범氏


동북아지역에 적합한 새로운 에너지 패러다임을 구상하고 준비하기 위해 (사)동북아에너지포럼이 창립됐다.
(사)동북아에너지포럼은 지난 12일 서울대 기초전력공학공동연구소 국제회의실에서 관계자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선우현범氏를 초대회장으로 선출하고 동북아지역의 지속가능하고도 평화공존적인 에너지체계의 구축을 위해 현실적 협력방안을 제시함과 아울러 이를 전제로 한국의 새로운 에너지정책 대안을 제시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포럼은 국내외 전문가간의 정보교환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동북아 에너지협력관련 조사 및 연구활동을 수행하며 이런 노력을 토대로 동북아 각국의 에너지현황 및 정책에 관한 동북아에너지 백서작성 등 실천적 성과를 생산키로 의견을 모았다.
이와 함께 동북아에너지헌장과 같은 협력모델을 구상하고 구체적 사업방안을 강구해 관련 당사자들에게 제시하고 공감대를 확산함으로써 동북아 에너지공동체의 구축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선우현범 회장은 “동북아에너지 협력은 보다 바람직한 에너지 미래를 실현키 위해 현세대에게 지워진 사명”이라며 “민간 전문가 차원의 협력과 교류를 통해 동북아에너지협력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남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