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최우수 청렴기관 도약 ‘한 걸음’
해양환경공단, 최우수 청렴기관 도약 ‘한 걸음’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5.12.0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장만)은 공단 본사에서 본사 임직원 및 소속기관장, 반부패 청렴추진조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청렴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에너지] 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장만)은 공단 본사에서 본사 임직원 및 소속기관장, 반부패 청렴추진조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청렴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2014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청렴의 날’ 행사에서는 전 임직원의 반부패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고 반부패 청렴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했다. 외부 청렴명사로 김덕만 귀농귀촌종합센터장을 초청해 청렴윤리 특강을 진행했다. 본사 임직원 및 소속기관장, 반부패 청렴추진조직원이 윤리행동 10대 준칙을 선언하고 반부패 청렴서약 및 청렴사직서를 제출했다.

2015년도 공단 청렴아이디어 및 콘텐츠 공모 우수자에 대한 시상, 청렴 공감대 형성을 위한 ‘청렴 브레인스토밍’, ‘청렴 이행시 짓기’ 등 직원의 참여를 유도하는 청렴콘서트 형식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실시했다.

장만 이사장은 “이제 공직사회에서의 ‘청렴’은 조직 생존의 필수 요소로, 앞으로 정기적으로 ‘청렴의 날’ 행사를 개최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최우수 청렴기관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