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제조업 혁신 본고장서 ‘한국형 스마트 팩토리’ 기술 선봬
LS산전, 제조업 혁신 본고장서 ‘한국형 스마트 팩토리’ 기술 선봬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5.11.3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S산전이 자동화 분야 세계 최대 전시회에 참가, 제조업 혁신의 본고장 독일에서 한국 자동화 기술에 기반한 스마트 공장 솔루션을 선보였다

[한국에너지] LS산전이 자동화 분야 세계 최대 전시회에 참가, 제조업 혁신의 본고장 독일에서 한국 자동화 기술에 기반한 스마트 공장 솔루션을 선보였다. LS산전은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 간 독일 뉘렌베르크에서 열린 세계 최대 자동화 전문 전시회인 ‘SPS/IPC/Drives 2015’에 참가했다.


총 15.5부스 규모로 전시회에 참가한 LS산전은 오토메이션 존과 드라이브 존으로 나누고, 각 제품 별 기능을 시각화한 자동 데모킷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자사 자동화 솔루션 역량을 강조했다. 오토메이션 존은 자동화 기기를 적용해 윤전기, 엘리베이터, 발전제어 시스템 등 각 산업 현장에 특화된 패키지로 묶어 제공하는 자동화 토털 패키지 솔루션을, 드라이브 존은 고성능 신제품과 이들 제품으로 구성한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소개했다. 독일 ‘Industry 4.0’의 핵심인 스마트 팩토리의 LS산전 컨셉을 소개, 제품의 기획, 설계, 생산, 유통, 판매 등 생산의 전 과정을 자동화와 IT기술로 통합해 최소 비용과 시간으로 고객맞춤형 제품 생산을 구현하는 솔루션을 공개해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LS산전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패키지 솔루션을 기계, 철강, 바이오매스 발전 등으로 확대하는 한편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스마트 공장 솔루션 역시 글로벌 시장에서 가시적 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