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LG유플러스와 사물인터넷 실내온도 조절기 판매제휴
귀뚜라미, LG유플러스와 사물인터넷 실내온도 조절기 판매제휴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5.09.2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 귀뚜라미는 LG유플러스와 함께 보일러 교체 없이도 사물인터넷을 통해 스마트폰 원격제어가 가능한 '사물인터넷 실내온도 조절기' 판매 제휴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물인터넷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귀뚜라미 사물인터넷 실내온도 조절기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고의 가전제품 전시회인 2015 CES에서 선보이며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003년 귀뚜라미가 국내 최초로 보일러 원격제어 시스템을 탑재했던 '인터넷 명품 보일러'를 출시할 때만 해도 국내에서는 인터넷이나 핸드폰으로 원격제어 되는 보일러의 필요성이 크게 주목받지 못했지만, 12년이 지난 2015년에는 사물인터넷이 마케팅의 가장 큰 화두가 되고 있다.

귀뚜라미는 사물인터넷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부터 2달 동안 전국 22개 도시를 순회하며, 아직 사물인터넷 기술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보일러 시공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실시하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기존 귀뚜라미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는 고객은 '사물인터넷 실내온도 조절기'만 교체하면 집 안에서나 밖에서나 언제든지 스마트폰으로 보일러 전원, 온도, 24시간 예약은 물론 각종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특히, 보일러에 문제가 발생하면 보일러가 스스로 자가진단하여 소비자에게 알려주고, 소비자는 알림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보일러 상태는 자동으로 지역 서비스 기사에게 접수되어 신속한 서비스가 이루어진다. 이러한 보일러 상태는 본사 서버에서 통합 관리되어 앞으로 더욱 발전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귀뚜라미 사물인터넷 실내온도 조절기는 무선 공유기와 동기화 설정을 스마트폰에서 입력하도록 하여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고, 1대의 실내온도 조절기를 4명까지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