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과 육상 대표 공기업 손잡다!
해양과 육상 대표 공기업 손잡다!
  • 백지현 기자
  • 승인 2015.06.1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EM․KECO 업무협약 통해 말레이시아 공동진출
▲ 한국환경관리공단 본사에서 열린 업무체결식 ⓒ해양환경관리공단

[한국에너지] 해양환경관리공단은 한국환경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6일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장 만)이 해양과 육상 분야의 환경보전을 위해 한국환경공단(KECO, 이사장 이시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양 기관은 우리나라 해양과 육상 환경보전 및 개선을 위해 협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같이하고, 정보 교환과 기술성과 보급 및 확산 등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환경 분야의 해외사업 진출 및 정부3.0 창조경제 신 모델 탐색 등을 함께 도모하기로 했다.

특히 ‘말레이시아 환경측정망 현대화 사업’에도 협업해, ‘개방·소통·공유·협력’ 등 정부3.0 글로벌 실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말레이시아 환경측정망 현대화 사업’은 기존 말레이시아 환경측정망(대기·수질·해양)의 현대화 및 확충, 환경데이터센터 구축운영을 위한 사업으로, 해양환경공단은 해양환경측정망 분야를 담당하고, 한국환경공단은 대기·수질 측정망 분야를 담당한다. 이번 협력은 양 기관의 기술적 글로벌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장 만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은 “바다의 환경전문기관인 해양환경관리공단과 육상의 환경전문기관인 한국환경공단이 서로 협업함으로써 앞으로 우리나라를 더욱 깨끗하게 하고, 더 나아가 새로운 창조경제 모델을 만들 것이라 전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시진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양 기관의 기술협력을 통해 국제입찰에 참여하는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향후 해외 환경 측정망 분야 산업에 있어 글로벌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