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송산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 콘셉트 제안’ 공모
K-water, ‘송산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 콘셉트 제안’ 공모
  • 최지은 기자
  • 승인 2015.06.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 K-water(사장 최계운)는 경기도 화성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콘셉트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콘셉트 제안 공모는 사업자 공모에 앞서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의 투자 수요를 확인하고 잠재적인 투자자로부터 테마파크 콘셉트 등 사업계획을 제출받아 개발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절차다.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은 제6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 안건으로 상정돼 추진 중인 관광산업 경쟁력 제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핵심 관광인프라 사업으로, 경기도 화성시 신외동 일대에 조성중인 송산그린시티 동쪽 420만㎡ 부지에 세계적 수준의 테마파크, 워터파크, 호텔, 판매시설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K-water는 콘셉트 제안 공모와 사업자공모 등 단계적인 절차를 거쳐 K-water의 구상과 잠재 투자자의 요구가 서로 조화를 이루는 세계 최고 수준의 테마파크를 조성할 계획이다.

K-water는 콘셉트 공모를 통해 제안된 내용을 송산그린시티 개발사업의 개발 및 실시계획에 반영하고,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의 사업자공모기준 등을 정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제안서 제출 기한은 이달 15일부터 8월 14일까지이다.

제안서에는 성공적인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국제테마파크 용지 용도지역 일부 변경, 정부·지자체·K-water 등 관계기관 지원방안 등)을 포함해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공고될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 사업자의 신청자격은 콘셉트 제안공모에 제안서를 제출한 자로 제한된다.

이번 ‘콘셉트 제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water 온라인청약시스템(http://land.kwater.or.kr/사업자 콘셉트 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