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 유출사고 발생? '대성에너지 야간 비상출동훈련'
가스 유출사고 발생? '대성에너지 야간 비상출동훈련'
  • 최지은 기자
  • 승인 2015.06.0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성에너지는 1일부터 12일까지 도시가스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섹터별 야간 비상출동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대성에너지

[한국에너지] 메르스 공포가 확산되고 가운데 시민에 대한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초기대응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되고 있다.

대성에너지(대표이사 강석기)는 1일부터 12일까지 휴일과 야간시간대에 발생할 수 있는 도시가스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섹터별(거주지별) 야간 비상출동훈련을 실시하며 초기대응 능력을 점검했다.

특히 4일 실시한 비상출동훈련은 도시철도 신기역 부근에서 상수도 공사 중 도시가스 중압배관이 파손되어 다량의 가스 유출사고가 발생했다는 가상의 상황을 상황실에서 일제동시통보시스템 및 비상연락망을 통해 불시에 발령했다.

이에 사고지점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 서구 섹터조 직원들은 신속히 사고현장에 도착해 현장상황을 상황실에 보고함과 동시에 임시지휘소를 구축하고, 사고지점과 연결된 긴급차단밸브를 단계적으로 차단하며 응급복구 및 가스공급 재개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을 지휘, 통제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섹터별 비상출동훈련은 야간 및 휴일 등 업무시간 외에 도시가스 공급시설물에 비상사태 발생시 초기에 인적·물적 피해 및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 사태 대응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불시에 실시하는 비상훈련이며, 관할 내 10개 섹터조를 대상으로 매년 비상출동훈련과 도상(圖上)훈련을 병행해 실시하고 있다.

대성에너지는 전 직원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비상사태 발생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한 공급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