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에코델타시티 특화구역 마스터플랜 공모
부산 에코델타시티 특화구역 마스터플랜 공모
  • 최지은 기자
  • 승인 2015.06.0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 K-water(사장 최계운)는 부산광역시, 부산도시공사와 함께 개발하고 있는 국내 최초 친환경 수변도시인 ‘부산 에코델타시티’의 핵심 특화구역에 대한 마스터플랜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이달 3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며 이번 공모로 서부산 중심시대를 여는 부산 에코델타시티가 문화·레저·상업·업무기능이 복합된 친환경 자족형 거점도시로 특화되길 기대한다.

구체적으로 부산 에코델타시티의 핵심지역인 세물머리(세 물길이 만나는 지역)와 상업지역 등의 경관을 아름답게 하고, 공간 이용을 최적화해 싱가폴의 마리나베이 처럼 매력 넘치는 도시공간을 만들어 기존 신도시와는 차별된 세계적 수준의 친환경 수변도시를 만드는데 그 의의가 있다.

공모결과는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7월말 발표 예정이며, 당선작은 후속 설계권을, 우수작(1팀)과 입상작(3팀)에게는 상금이 지급된다.

일정한 자격을 갖춘 국내 도시설계 관련 전문가는 누구나 응모 할 수 있으며, 자세한 공모 절차는 홈페이지(http://ecodeltacity-compe.kr) 또는 K-water 친수사업처(042-629-2937~8)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 에코델타시티는 사업지역 내 낙동강의 지류인 평강천과 맥도강이 흐르고 있어, 하천 등 지리적 여건을 활용한 친환경 수변도시로 조성된다.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강동동․대저2동 일원에 위치(개발면적 11.88㎢)하며, 2017년부터 주택 약 3만호(인구 7만5000명)가 순차적으로 입주할 계획이며, 국제적인 첨단산업도 유치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