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안전불감증 비켜!’
대성에너지, ‘안전불감증 비켜!’
  • 최지은 기자
  • 승인 2015.04.2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성에너지(대표이사 강석기)는 28일 안전의 달과 자체 안전의 날을 맞아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열었다. ⓒ대성에너지

[한국에너지] 대성에너지(대표이사 강석기)는 28일 가스안전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가스안전 결의대회, 조별 가스안전 거리캠페인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펼치며 안전마인드를 재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급권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18회 가스안전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을 가지고 개인과 단체에 총 1400여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다.

시상식에 이어 임직원 모두가 안전의식을 더욱 새롭게 다지기 위해 안전결의문을 낭독하고 안전문화의 확산과 정착을 위한 가스안전 결의대회를 가지며 더욱 철저한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을 결의했다.

또한, 대성에너지와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경본부 임직원, 대구시 관계자 등 250여명이 죽전네거리, 만촌네거리 등 교통요충지에서 5개조로 나누어 가스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거리캠페인을 펼쳤다.

강석기 대성에너지 대표이사는 “올해가 상인동 지하철 공사장 가스폭발사고가 발생하지 2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안전불감증으로 인한 대형 안전사고는 되풀이되고 있다. 시민들이 안전을 잊지 않고 우리주변의 기본적인 안전부터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며 도시가스의 안전공급과 함께 시민들의 안전의식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가스안전포스터공모전 입상작은 2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국채보상공원 중앙도서관 입구에서 전시된다. 2016년 1월까지 구군 청사 등지에서 순회전시회를 열어 가스안전 홍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한편, 대성에너지는 1996년부터 대구상인동 지하철 공사장 가스폭발사고 날인 4월 28일을 안전의 날로 정해 시민들에게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다양한 홍보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