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 신청하세요!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 신청하세요!
  • 박형일 기자
  • 승인 2015.04.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는 오는 6월 7일 개최되는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 참가자를 7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서울시 제공.

[한국에너지] 차량이용을 줄여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한 두 다리의 동참,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이 시작된다.

서울시는 오는 6월 7일 개최되는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의 참가자 5000명을 이달 7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6월 8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이클레이 세계도시 기후환경총회를 알리고, 의미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자전거 대행진의 주제 ‘온실가스 감축에 앞장서는 행복한 자전거’로 진행된다.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 7회를 맞이하는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 코스는 광화문광장을 출발해 서울역, 한강대교 북단을 지나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 도착하는 총 21km 구간으로 예상 소요시간은 약 1시간 50분이다.

서울의 대표적 도심 구간인 광화문광장에서 한강대교 북단과 한강의 7개 다리 아래를 지나는 강변북로 코스로 참가자들은 서울의 도심과 한강의 아름다운 분위기를 바람과 함께 만끽할 수 있다.

최영수 서울시 기후변화대응과장은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에 많은 시민들이 참가해 서울 도심을 자전거를 이용해 맘껏 즐기고,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녹색교통 이용문화 정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하이서울 자전거대행진 홈페이지(http://www.hiseoulbike.com)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