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PV 사업범위 확장, ‘수상 태양광 모듈’ 출시예정
JSPV 사업범위 확장, ‘수상 태양광 모듈’ 출시예정
  • 김정희 기자
  • 승인 2015.04.0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5 국제 그린에너지 엑스포 JSPV 부스에 참관자들이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한국에너지 김정희 기자] 1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2015 국제 그린에너지 엑스포'에서 ‘JSPV'가 미니태양광 모듈과 주력상품인 JSMM 250I7 시리즈, JSMP 260I7 시리즈와 출시예정인 JSMP 3003 시리즈를 전시했다.

김환필 JSPV 경영관리본부 차장은 “JSPV의 주력 상품은 250W, 260W인 JSMM 250I7 시리즈, JSMP 260I7 시리즈이고 올해 하반기 300W인 JSMP 3003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라며 시스템, 제품 개발도 완성돼 인증만 받으면 판매 가능하다”고 밝혔다.

특히 "수상 태양광 모듈 사업에도 뛰어들었다"고 강조하며 "제품 개발이 완료돼 인증 검사를 앞두고 있지만 그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일반 소비자도 구입·사용 가능한 미니태양광 제품과 휴대용 태양광 모듈도 소개했다. 설명에 따르면 캠핑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니태양광 전구는 낮에 태양광 모듈로 전기를 충전하고 밤에 전구를 밝힐 수 있다. 휴대용 태양광 모듈은 편리성과 효율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군 해외 파견 시 납품을 제안 받았다.

김환필 차장은 “지난해에는 수량을 채우기에 역부족이어서 납품이 무산됐지만 올해 다시 제안이 들어올 가능성이 높다”며 "이번에는 반드시 군 해외 파견 시 휴대용 태양광 모듈을 납품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엑스포에서 미니 태양광 모듈과 전구, 리튬이온전지 렌턴 등 기존 미니 태양광 모듈부터 출시예정인 JSMP 3003 시리즈까지 전시한 JSPV는 로 수상 태양광 모듈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며 사업 범위 확장에 힘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