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시스템즈, 전지수명·출력특성 증가시킨 집전체 선보인다
동원시스템즈, 전지수명·출력특성 증가시킨 집전체 선보인다
  • 김정희 기자
  • 승인 2015.03.31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원시스템즈의 기술개발로 제작된 카본코팅 2차전지용 집전체. 동원시스템즈 제공.

[한국에너지 김정희 기자] 동원시스템즈는 1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막하는 ‘2015 국제 그린에너지 엑스포’에서 ‘2차전지용 집전체’와 ‘카본코팅 2차전지용 집전체’를 선보인다.

동원시스템즈는 소재와 가공기술 개발을 통해 2차전지용 집전체의 Gauge Down으로 활물질의 양을 증대해 전지의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했고 세척을 통해 활물질과의 밀착성과 기계적 성질을 향상했다.

카본코팅 2차전지용 집전체는 집전체에 나노 탄소 재료, 특수 바인더 Ink를 초벌 코팅해 전지수명과 출력특성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키는 기술로 만들어졌으며 기존 집전체의 단점이 보완된 제품으로 주목할만 하다.

기존의 집전체는 대형전지의 양극 활물질로 LiFePO4 Nano Particle 사용과 박형 호일 사용하면서 집전체인 알루미늄에 양극재 코팅시 결착력이 약해지고 계면 저항이 증가하는 단점을 가졌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이번 국제 그린에너지 엑스포에서 개발이 완료된 리튬이차전지의 Al 집전체 뿐만 아니라 카본코팅처리를 한 2차전지용 집전체도 선보임으로써 앞으로의 고객사인 이차전지 생산기업에 당사 제품의 품질과 기술현황을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동원시스템즈는 열성·도전·창조 정신으로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포장소재 전문기업으로 고객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고품질의 기능성 포장재를 생산하고 과감한 연국개발과 적극적인 투자로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