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원전 지역갈등 위한 위원회 구성
한수원, 원전 지역갈등 위한 위원회 구성
  • 김정희 기자
  • 승인 2015.03.31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수원이 26일 지역주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상생협력을 위해 ‘갈등관리심의위원회’를 출범하고 지역주민과의 갈등예방 및 해결에 집중하기로 했다. 조석 한수원 사장(가운데) 등 갈등관리심의위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 제공.

[한국에너지]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 석, 이하 한수원)이 지역주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상생협력을 위해 ‘갈등관리심의위원회’를 출범했다. 한수원은 원자력 사업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의 효율적 조정을 위해 위원회를 출범하고, 지역주민과의 갈등예방 및 해결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한수원은 26일 조석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수원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사외위원 6명에 대한 위촉식을 열었고, 위원회에 상정된 ‘원전 주변지역 갈등예방 및 해결 종합계획’과 ‘원전 인접지역 전체이주 요구 민원’ 등 2개 안건을 심의했다.

조석 사장은 위촉식에서 “다양한 분야의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전문가들이 원전 주변지역과의 갈등해결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위원회를 통한 전문적 갈등해결 및 조정자문으로 지역주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위원회는 갈등 관련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교수, 언론인 등 총 11명으로 구성됐고 임기는 2년이다.

사외 심의위원에는 강영진 성균관대 갈등해결연구센터장, 박수선 평화를 만드는 여성회 갈등해결센터 소장, 한삼희 조선일보 논설위원, 배성렬 법무법인 청진 대표변호사, 정범진 경희대 원자력공학과 교수, 박진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등이 포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