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국토부와 전문 자료집 '물과 미래' 발간
K-water, 국토부와 전문 자료집 '물과 미래' 발간
  • 김정희 기자
  • 승인 2015.03.1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 국토교통부와 K-water는 22일 제23회 '세계 물의 날'을 맞아 국민에게 국내·외 물 관련 현황과 이슈를 제공하고 물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한 물 전문 자료집 ‘물과 미래(통권 13호)’를 발간했다.

'물과 미래'는 국내·외 수자원 현황을 비롯해 안정적인 물 확보와 공급 등 수자원 전반에 대한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알기 쉽고 보기 편하게 정리해서 물 관련 종사자뿐 아니라 누구라도 물의 현황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호에는 가뭄·홍수를 극복한 선조의 지혜 등 과거 물 관리와 오늘날 물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관리하는 물의 역사를 다뤘다. 또한 국민 생활에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수돗물의 1인 사용량, 요금 현황 등을 수록해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도록 했다. 빗물, 인공 강우 등 대체 수자원 개발과 신재생 에너지 현황에 대해 제시해 미래 수자원의 전망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호에는 다음달 12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물 관련 세계 최대 행사인 '2015 대구·경북 세계 물 포럼'에 대한 내용도 수록했다. 물 부족 등 세계 물 문제의 해법을 찾기 위해 열리는 물 포럼의 의의와 역할에 대해 설명한다.

대구・경북에서 개최되는 만큼 우리나라 주도하에 진행하는 주요 프로그램, ‘실행’을 핵심 가치로 한 ‘Water for Our Future’라는 슬로건의 의미와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 상황 등 현장감 넘치는 내용을 실었다.

국토교통부와 K-water는 "'물과 미래' 발간을 통해 우리의 물 사정을 정확히 알며 어떠한 과제를 우선 해결하고 물의 역할을 확장해 나갈지 묻고 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물과 미래'는 공공·민간의 많은 분야에서 두루 활용될 수 있도록 3000부를 제작해 정부기관, 지자체, 대학교, 도서관 등 700여개 기관에 무료로 배포하고 국민 누구나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www.molit.go.kr)와 K-water(www.kwater.or.kr)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