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 서포터즈 2기 모집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 서포터즈 2기 모집
  • 김정희 기자
  • 승인 2015.03.13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 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장만)의 소속기관인 해양환경교육원은 해양환경교육 운영을 함께할 대학생 ‘해양환경교육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해양환경교육원은 해양환경에 대한 인식 증진 및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대국민 대상의 해양환경교육을 시행하는 기관으로, 지난해 서포터즈 1기 모집을 시작으로 대학생들과 함께 해양환경인식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부산 영도구에 위치한 교육원에서 초·중·고등학생 대상 해양환경교육운영 및 프로그램 개발을 주요 골자로 1년간 활동한다.

해양환경교육 서포터즈는 일반적인 홍보나 마케팅을 위한 홍보대사와 달리 대학생들이 직접 해양환경에 대해 학습·고민하여 교육운영을 통해 해양환경 보전과 가치에 대해 청소년에게 전달하는 ‘지원자’라는 점에서 개념을 달리한다.

학생들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정, 수료증 발급, 활동복 제공, 우수 서포터즈 포상 및 해양환경기사자격증(작업형) 참여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자는 평일에 활동이 많은 교육 특성상 부산에 위치한 대학교 중 해양관련 학과에 전공하고 있는 재·휴학생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모집기간은 이번달 11일에서 18일까지이고, 총 25명을 선발 할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해양환경교육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ami2000k@koem.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이달 말 해양환경교육원에서 1박2일간 발대식을 갖고 활동기간은 올해 12월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