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속 에너지데이트 기대하세요"
"교실 속 에너지데이트 기대하세요"
  • 김정희 기자
  • 승인 2015.03.0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관공 전북본부-전북교육청, 에너지 진로교육 협약
▲ 에너지관리공단 전북지역본부와 전라북도교육청은 9일 '학생 맞춤형 에너지 진로교육 지원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승환 전라북도교육청 교육감, 박관순 에너지관리공단 전북지역본부 본부장) 에너지관리공단 제공.

[한국에너지] 에너지관리공단 전북지역본부(본부장 박관순)는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과 9일 ‘학생 맞춤형 에너지 진로교육 지원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학생들의 에너지 관련 진로교육을 위한 전문 강사 인력 지원,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전주 자연생태박물관 및 지역 에너지체험관을 활용한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에너지관리공단 전북지역본부는 전라북도교육청과의 업무협력의 하나로 오는 4월부터 ‘교실 속 에너지데이트’ 20회와 ‘미래 에너지전문가 캠프’ 3~5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교실 속 에너지데이트’ 프로그램은 에너지절약과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이론과 영상교육을 위주로 하고 ‘미래 에너지전문가 캠프’는 에너지·기후변화와 관련된 미래직업에 대한 탐색과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이 몸소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에너지관리공단 전북지역본부는 “에너지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해 아이들이 에너지‧기후변화 분야 관심을 갖고 미래 전문가로서의 꿈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