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10월 나주서 ‘빛가람 국제 전력엑스포’ 연다
한전, 10월 나주서 ‘빛가람 국제 전력엑스포’ 연다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5.03.09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발명특허대전 국제 행사로 확대

[한국에너지] 한국전력은 ‘빛가람 국제 전력신기술 및 발명대전(BIXPO 2015)’를 오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 동안 본사 이전 지역인 광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다.

‘BIXPO 2015’는 지난해까지 국내행사로 진행던 한전발명특허대전을 국제 행사로 확대하고, 광주전남지역의 에너지밸리 허브를 구축하는데 한국전력의 역할 비중을 늘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BIXPO에는 세계 35개국 약 100여개의 기업에서 2000여명의 국내외 전력분야 인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한전은 지난해부터 BIXPO 행사를 준비해 오고 있으며 행사 기간 중 전력신기술 전시회와 국제발명대전을 개최한다. 전력신기술 전시회는 신기술관과 기술사업화관으로 나뉘며, 국제발명대전은 국제발명품관, 국내발명품관 및 일반인 및 대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국내외 산학연이 참여해 미래 전력기술인 DC배전, 분산형전원, 탄소포집저장, 전력에셋(전력설비 자산관리) 등을 교류하는 국제 컨퍼런스도 동시에 마련한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BIXPO 2015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전력분야 신성장동력을 창출하고, 빛가람 에너지밸리 조성 기반을 구축하며, 전력 신기술의 국제적인 교류를 활성화해 스마트 에너지 크리에이터라는 비전을 달성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