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복지 시민기금' 명칭 공모
'서울에너지복지 시민기금' 명칭 공모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5.02.1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 서울시는 서울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으로 '서울에너지복지 시민기금(가칭)'의 명칭과 BI, 슬로건 등 시민 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에너지복지 시민기금'은 에너지절약으로 얻어진 에코마일리지의 일부 등 스스로 십시일반 참여하는 시민의 협력으로 조성되며,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선정된 시민이 직접 운영하게 될 예정이다.

에너지빈곤층에게 전기가 절약되는 LED조명, 최소한의 냉·난방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소형 태양광발전 등 생활속에서 지속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기금의 목표다.


이번 시민 명칭 공모를 통해 선정된 명칭은 '서울에너지복지 시민기금'의 공식명칭으로 대외적으로 사용되며, 기타 분야의 작품은 로고, 통합이미지(CI), 홍보 동영상‧ 디자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에너지복지에 관심있는 국내‧ 외국인 누구나 연령 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며, 서울시 홈페이지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은 확인 가능하다.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서 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에너지‧복지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공감성, 참신성, 대중성 등을 고려하여 최우수, 우수, 장려 작품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특히, 한글과 영문명칭을 병행해서 제출할 경우 심사 과정에서 가점이 부여되며, 선정된 작품에 대해 분야별 최우수상 1명에 30만원~ 1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지며, 우수상, 장려상에게도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