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기술정보 이거 하나면 끝
에너지절약 기술정보 이거 하나면 끝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5.02.1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너지·온실가스 기술정보 플랫폼 서비스 홈페이지 첫 화면. 에너지관리공단 제공.

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온실가스 기술정보 플랫폼 서비스' 개시

[한국에너지] 기업에 필요한 에너지절감 기술정보를 온라인에서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기업의 에너지절감 활동에 필요한 기술정보를 통합 서비스하는 '에너지·온실가스 기술정보 플랫폼 서비스'(tips.kemco.or.kr)를 12일 시작했다. 

에너지·온실가스 기술정보 플랫폼 서비스(EG-TIPS, Energy GHG Technology Information Platform Service)는 기업이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감축 투자 사업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국내·외 기술정보를 통합·분석한 정보를 제공하는 지식서비스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를 위해 에너지 다
소비 업종별, 설비시스템별 에너지절감 방법과 적용사례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에너지절감효과가 투명하게 입증된 우수절감기술을 발굴, 등록해 소비자가 믿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도 갖췄다.

이 플랫폼을 통해 에너지진단(3만7천여건) 및 절감사례 DB, 에너지 다소비 업종(시멘트 철강 제지) 및 설비시스템(보일러 냉동 압축공기) 절감기술정보, 고효율인증제품에 대한 사업화 지원 내용 등이 제공된다.

특히 
최근 국제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에너지절감량 산출을 위한 측정 및 검증(M&V)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에너지절감효과를 객관적으로 검토해 볼 수 있는 콘텐츠도 제공된다.

에너지관리공단은 이번에 개발된 EG-TIPS 틀에 고품질 콘텐츠를 확충하고,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보완하여 명실상부한 플랫폼 서비스 기능을 구현할 계획이다.

에너지다소비 업종 및 설비시스템으로 기술정보 범위를 확대하여 다양한 에너지절약사업 DB와 연계하고 검증된 우수절감기술을 발굴할 예정이다.

EG-TIPS 관련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부스를 개설하고, 기술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우수한 에너지효율향상 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에너지다소비사업장의 플랫폼 이용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홍보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에너지·온실가스 기술정보 플랫폼이 에너지절감기술 노하우를 축적하고 공유하는 지식허브 역할을 담당하면서, 궁극적으로 국내 에너지서비스산업 육성과 민간자금에 의한 에너지절약투자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