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를 나누는 이로운 기업단’ 출범
‘에너지를 나누는 이로운 기업단’ 출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24 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세븐, IBK기업은행 등 15개사 참여

[한국에너지] 겨울 추위로 움츠러드는 이웃에게 온기를 전하기 위해 15개 기업이 서울시와 손잡고 에너지 절약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나선다. 

서울시는 지난 20일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에너지를 나누는 이로운 기업’ 포럼을 열고, 에너지 절약과 복지 사업을 통해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15개 기업을 ‘에너지를 나누는 이로운 기업’으로 위촉했다. 

참여 기업은 ▲코리아세븐 ▲IBK기업은행 ▲더블에이 ▲LG전자 ▲필립스 ▲(주)노루페인트 ▲이니스프리 ▲PN풍년 ▲파워프라자 ▲(주)토일러 ▲GE라이팅코리아 ▲한국난방관리(주) ▲HB ENC와 소셜벤처 ▲루트에너지 ▲워터팜 등이다. 위촉식에는 박원순 시장이 참석해 각 기업 대표에게 ‘에너지를 나누는 이로운 기업’ 위촉장과 명패를 전달했다. 

코리아세븐, IBK기업은행, LG전자, 더블에이 등의 ‘에너지를 나누는 이로운 기업’들은 2014년 10월부터 임직원이 참여하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 진행을 위해 사무 공간 에너지 사용 진단과 인식조사에 참여했다. 기업들은 에너지절약을 통해 절감한 관리비 등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공간에 태양광 발전기를 설치하는 등 서울시와 협력해 다양한 에너지 복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에너지 비용 절감을 위한 고효율 LED 조명 보급, 방치된 옥상에 흰 페인트를 칠하고 정원을 조성해 건물 에너지를 절약하는 옥상캠페인, 문을 열어 놓고 냉난방을 하지 않는 착한가게 캠페인, 에너지 효율이 좋은 압력밥솥 사용 캠페인 등을 추진 중이다. 올해 전 방위로 활동을 확산할 계획이다. 

준비되고 있는 사업으로는 지역아동센터에 절수기 무상 설치, 에너지 빈곤층 대상 보일러 청소와 벌어진 문틈 방풍재 시공, 전기와 물을 아껴 에너지가 필요한 이들과 나누는 에너지 공유 프로젝트 등이 있다.

박원순 시장은 “에너지 절약과 에너지복지 사업에 앞장서는 기업들 덕분에 ‘함께 따뜻한 서울’을 위한 온기가 확산되고 있다”면서 “에너지를 나누는 이로운 기업단 출범을 계기로 환경과 나눔을 우선시하는 기업들이 더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 이어 ‘CSR, 이제는 에너지 나눔’을 주제로 기업의 사회공헌을 주제로 하는 포럼이 열렸다. 윤순진 서울대 교수가 기조강연을 하고, 기업 에너지 절약 우수 사례로 코리아세븐의 점포 에너지 절약 실천, 나눔 활동 소개와 함께 서울시의 에너지 복지를 위한 기업 협력 계획 발표가 이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