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서울대 글로벌 봉사단, 베트남으로 출발
한수원서울대 글로벌 봉사단, 베트남으로 출발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5.01.1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지마을에서 의료·기술·교육 나눔활동
▲ 한수원 직원과 서울대 재학생 50명으로 구성된‘한수원-서울대 글로벌봉사단’이 16일 베트남으로 떠나기전 인천공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수원>

[한국에너지]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과 서울대 산학협력 글로벌봉사단이 봉사활동을 위해 지난 16일 베트남으로 출발했다. 한수원 직원 11명과 서울대학교 재학생 등 총 50명으로 구성된 ‘한수원?서울대 글로벌봉사단’은 베트남 수도 하노이 인근에 위치한 탕와이현 쿠케마을과 하이퐁시 근교에서 이달 29일까지 12박 14일 동안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들은 열악한 환경 탓에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치과진료 등의 의료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낡은 학교 설비를 개선하는 기술봉사, 보건위생교육과 놀이봉사 등의 문화나눔 봉사를 진행한다. 특히 식수원 오염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탕와이현 쿠케마을 주민들을 위해 빗물을 식수로 만드는 설비를 설치해 수자원 부족과 수질오염 문제 해결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번 봉사에 참여하는 전혜수 사회공헌팀장은 “베트남의 낙후된 마을을 찾아 그들의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오겠다”며 “한수원과 서울대 봉사단이 합심해 지구촌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한수원과 서울대 글로벌봉사단은 작년 1월 ‘서울대-한수원 글로벌봉사단 운영협력 협약(MOU)’을 체결하고 향후 3년간 매년 2차례씩 봉사단을 파견해 개발도상국의 사회문제를 해결해 나가기로 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봉사단은 지난해 2차례에 걸쳐 베트남 오지마을인 사파현 스판마을에서 모두 400여명의 마을주민들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하고, 학교와 보건소 시설을 개선하는 활동 등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