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훈 대성그룹 회장, 다보스포럼 참석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 다보스포럼 참석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5.01.1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년 연속 … 개인 블로그로 현장 중계
▲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

[한국에너지]ㅍ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스위스 다보스-클로스터에서 개최되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일명 다보스포럼에 12번째 참석을 위해 19일 출국한다.

세계에너지협의회(WEC; World Energy Council) 공동회장을 맡고 있는 김영훈 회장은 올해 다보스포럼 주요 안건 중 하나로 논의 될 천연자원 분야 거버넌스에 대해 각국 정부 관계자, 글로벌 에너지 전문가들과 활발히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김영훈 회장은 “지난해 다보스포럼에서 회복세로 돌아섰다는 낙관론이 우세했던 세계경제가 유가 하락이라는 호재에도 불구하고 예상치 못한 혼란의 상황으로 빠져들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 글로벌 리더들이 다보스에서 지속 성장을 위한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최근 단기간의 유가 급락으로 시장의 불안정이 확대된 에너지분야 리더들의 수급 및 가격 안정을 위한 포괄적인 논의도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라고 이번 다보스포럼의 의의를 밝혔다.

김 회장은 이어 “균형있는 에너지 공급과 이용을 목표로 하는 WEC의 철학에 맞춰 에너지 패러다임 시프트, 지속 가능한 에너지 개발 등 글로벌 에너지 이슈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해결책에 대해 논의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영훈 회장은 올해에도 다보스포럼의 주요 아젠다와 현지에서 논의되는 내용을 개인 블로그(www.younghoonkim.com)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