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에너지대상 및 위너상 선정
2003 에너지대상 및 위너상 선정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2.10.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린나이코리아·콘뎅싱 가스보일러<2002-10-18>
가스기기 전문업체인 린나이코리아(주)(대표 강성모)가 린나이콘뎅싱 가스보일러로 14일 에 열린 제 6회 올해의 에너지대상 및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녹색기기(가정용보일러)부문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린나이 콘덴싱 가스온수보일러는 린나이코리아와 인하대학교, 에너지관리공단 등 산·학·관이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내구성, 열효율 등 모든 면에서 유럽식 콘덴싱 보일러에 비해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
린나이 관계자는 “이 제품은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열을 회수할 수 있도록 하향연소방식을 채택, 일반 보일러보다 열효율을 15%정도 향상시켰고, 산성 응축수를 PH5∼6정도로 중화 처리함으로써 질소산화물과 일산화탄소 등 유해가스배출을 줄인 21세기환경친화형 보일러”라고 설명했다.
또 사용자의 설정온도에 비례해 불꽃의 크기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맞춤온도기능(특허기술명:가스비례제어방식)을 기본 적용, 온도편차를 줄여 일반 ON/OFF식 보일러의 단점을 개선했다.
이 관계자는 “사후봉사(A/S) 우수기업인증을 획득한 서비스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운영, 소비자불만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등 제품의 품질에서부터 사후관리까지 총체적인 이득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 소비 확산을 위해 1997년 제정됐으며, 녹색기기, 녹색조명, 고효율자동차, 건물 등의 제품, 기술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화 활동부문에서 에너지 효율화를 이룬 제품이나 업체 등을 선정하는 제도다.<조남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