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동원 한국석유관리원 이사장
[신년사] 김동원 한국석유관리원 이사장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5.01.0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  다사다난했던 계사년(癸巳年)이 저물고, 을미년(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진취적이면서도 이해심을 상징하는 청양의 해를 맞아 국운이 융성하고 국민 모두가 화합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해 우리나라는 세월호 사고 등 가슴 아픈 일들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고통의 시간을 보냈습니다만, 아픔을 이겨내는 과정에서 서로가 보듬고 각자의 자리에서 책임을 다하는 긍정적인 희망을 보기도 했습니다.

석유산업 역시 가짜석유판매, 정량미달판매 등 불법유통이 여전하고, 그에 대한 대책으로 추진된 석유수급 주간보고제는 주유소 동맹휴업결의 등 반대여론에 부딪히는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체계적인 준비와 끊임없는 대화를 추진한 결과 7월 1일 개정법이 시행된 첫 주부터 현재까지 평균 보고율 99%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보고자료 분석을 통해 55업소의 불법행위를 적발하였고, 시행 전후 3개월간 적발률이 0.8%에서 1.5%로 약 2배 상승하는 등 긍정적 효과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 모두는 불편을 감수하고 기꺼이 석유시장 투명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석유사업자 여러분과 믿고 관심 가져주신 국민 여러분 덕분입니다.

그밖에도 석유관리원은 RFS 제도 등 정부정책 수립, 바이오연료 적정 품질확보를 위한 관리방안 및 보급확대 정책연구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정책을 적극 지원하는 등 석유에너지 종합관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임직원 임금 반납, 복리후생비 감축 등 공공기관 정상화를 위한 개선과제를 모두 개선 완료하는 등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석유관리원은 앞으로도 석유제품 유통 모니터링을 통해 불법징후 포착 즉시 현장단속으로 국민피해를 최소화하고, 지능화되는 가짜석유 판매수법에 대응하여 치밀하게 불법유통을 감시함으로써 성실한 석유사업자들은 안정된 사업을, 국민 여러분께서는 안심하고 석유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더 행복한 한해가 되시길 바라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