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만득 한국도시가스협회 회장
[신년사] 이만득 한국도시가스협회 회장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5.01.04 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 도시가스사 임직원을 비롯한 에너지업계 가족 여러분!

희망찬 2015년 을미년(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를 맞아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2014년은 제2차 에너지기본계획 확정에 따른 신정부의 에너지 정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첫해로서, 에너지 산업에 많은 환경 변화가 시작된 한 해였습니다. 에너지 공기업의 경영 효율성 제고, 에너지원 간의 경쟁,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보급 등 정부는 에너지원간의 적정한 역할 분담과 안정적인 에너지 수급과 더불어, 국민들이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에너지를 이용 할 수 있는 에너지 복지에 힘쓰고 있습니다.

우리업계 역시 ‘국민행복 추진단‘을 발족하여 도시가스 서비스 수준 진단, 국민제안 접수 등 ‘손톱 밑 가시’ 제거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키로 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12월 2일 “도시가스협회 창립 30주년 기념식 및 도시가스 사회공헌기금 선포식”에서 도시가스업계가 조성한 사회공헌기금 100억원을 기금운영위원회에 전달하고, 에너지 취약계층 및 소외 계층이 보다 많은 에너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약속한 바 있습니다. 기금조성은 도시가스사업자들이 지금까지 국민으로부터 받았던 사랑과 이익을 사회에 나누는 차원입니다.

앞으로도 우리업계는 이와 같은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한 저소득층 가스요금 경감․확대, 대국민 서비스 개선 등을 통하여 사회적 기업으로의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2014년에는 도시가스협회가 창립30주년을 맞는 해였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우리나라의 도시가스산업은 세계 가스산업에 유례가 없을만큼 짧은 기간 동안에 눈부신 성장을 이룩하였습니다. 도시가스 사용가구는 1,660만 가구를 넘어섰고, 전국보급율은 78%에 이르고 있는 등 명실상부한 국민연료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그동안 도시가스업계를 위해 많은 지원과 성원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새해에도 새로운 출발을 위해 도시가스업계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한다면 더욱 발전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에너지가 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도시가스 가족과 독자 여러분! 을미년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고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