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곤 가스 매장량 확 인 성공
고곤 가스 매장량 확 인 성공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1999.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서부 근해지역인 그래이터 고곤(Gorgon)지역 가스전에서 가스매장량이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Gorgon LNG프로젝트 운영사인 WAPET사는 그래이터 고곤지역에서 13.8TCF의 하이드로 카본 매장량을 확인 했다고 밝혔다.

고곤 LNG프로젝트 매니저인 짐 브릭스 박사는 " 이지역은 가스전 자체의 확인된 9.6 TCF의 하이드로 카본 매장량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것으로도 2트레인의 LNG프로젝트를 추진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하고 "기 확인 매장량과 추정매장량을 합하면 그래이터 고곤 지역의 매장량은 17.6TCF를 초과해 가채매장량까지 총 21.5TCF를 초과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번 고곤 하이드로 카본 매장량 확인 성공은 미국 텍사스 주 달라스 소재 국제석유 컨설팅사인 '네델란드, 스웰 앤드 어소시에트사가 13개월에 걸쳐 이지역에서 프로젝트를 추진한 결과로 지난해 12월 마지막 시추정인 고곤 6광구에서 가스매장을 확인 했다..

이에따라 WAPET사는 향후 대량 구매자에게 양질의 가스를 공급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시추결과에 대해 고곤 서브써피스(Gorgon Subsurface)림 매그너 부장은 " 우리는 지난해 두 개의 시추정에서 양질의 천연가스를 확인 했다"고 말하고 " 보다 중요한 것은 1백57미터에서 순수 매장층을 발견 했다는 것" 이라고 설명 했다.

한편 현재 고곤 지역에서 확인된 매장량은 유전으로 비교할 때 22억5천만 배럴의 규모이며 그래이터 고곤 가스전은 고곤, 크리새이어, 디오니서스, 웨스트 트라이알 락스 및 스파 지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