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보일러 설치·시공인 초청 세미나
가스보일러 설치·시공인 초청 세미나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2.10.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기協, 우수 시공유공자 감사패 수여<10-02>
한국가스석유기기협회(회장 강성모)는 지난 1일 전경련회관 회의실에서 기기협회 강성모 회장을 비롯해 난방시공협회 신현석 회장, 보일러설비협회 박기준 회장, 도시가스지역관리업협동조합 이광세 이사장 등 관계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스보일러 설치·시공인 초청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 앞서 열린 우수 설치·시공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에서는 경기도지회가 단체상을, 강동송파지부가 감사패와 부상으로 대형벽걸이 시계를 받았다.
또 보일러설비협회 권봉갑씨와 엄정섭씨, 도시가스지역관리업협동조합 김현수씨, 김용규씨 등이 개인상을 수상했다.
강성모 기기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선진국에서 온돌난방문화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추세”라며 “설비시공인에 대한 자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세미나는 PL법 해설 및 정부지원대책(산자부 유통서비스정보과 지건중 사무관), PL대응방안 및 사례(한국소비자보호원 정용수 팀장), 가스보일러 부실시공 및 사고사례(가스안전공사 사고조사부 신규철 부장), 가스보일러 설치기준 및 관련법규 해설(가스기술사회 변수동 이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기기협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올바른 가스보일러 설치·시공의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부실시공 예방 및 소비자의 불만을 해소하고 설치·시공인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킨다는 취지에서 열렸다”고 설명했다.<조남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