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장애인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 기증
포스코에너지, 장애인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 기증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4.12.08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 햇빛마을 주간보호센터에 6kW급 설치 … 전기요금 ‘0원’
▲ 광양 햇빛마을 주간보호센터에서 열린 '태양광 발전설비(6kW) 준공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준공을 축하하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첫줄 왼쪽에서 두번째부터 강정일 전남도의원, 김점현 광양시 안전총괄과장, 조병련 포스코에너지 광양발전부장, 김태균 전남도의원, 일곱번째 박민주 햇빛마을 주간보호센터장) <사진제공=포스코에너지>

[한국에너지] 포스코에너지(사장 황은연)가 발전소 인근 지적장애인 보호센터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해 전기요금 부담을 덜어줬다.

포스코에너지는 5일 광양부생가스복합발전소가 있는 금호동에 위치한 햇빛마을 주간보호센터에서 6kW급 태양광 발전설비 준공식을 열었다. 이 날 행사에는 조병련 포스코에너지 광양발전부장, 강정일 전남도의원,김태균 전남도의원, 박민주 햇빛마을 주간보호센터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햇빛마을 주간보호센터 지붕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는 매월 648kWh의 전기를 생산해 이곳에서 생활하는 지적장애인들이 사용하는 냉∙난방기기, 조명, 가전제품에 전원을 공급한다. 태양광 발전 덕분에 햇빛마을 주간보호센터는 연간 운영비의 35%나 차지하던 전기요금 전액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포스코에너지는 "특히 이번 기증은 단순히 냉∙난방비 등에 필요한 비용을 1회 지원하는 활동이 아니고, 기증한 설비로 수혜기관이 지속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한 기부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포스코에너지는 태양광 발전설비 뿐만 아니라 바닥 난방도 지원했다. 햇빛마을 주간보호센터는 그 동안 온풍기 등의 난방기기로 겨울을 보냈는데 장애인들이 바닥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바닥에 전기필름을 매설했다.

이 날 준공식에서 조병련 광양발전부장은 “포스코에너지는 사업의 특성을 살려, 지역의 에너지 빈곤층이나 복지시설의 에너지 비용을 줄이기 위한 사회공헌 대표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며 “광양시의 브랜드 슬로건인 ‘선샤인(Sunshine) 광양’에 어울릴 수 있는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날 참석한 포스코에너지 임직원들은 이날 다함께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며 2015년 각자의 소망을 이야기 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포스코에너지는 지역사회의 에너지복지 실현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희망에너지, 사랑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주로 장애인 재활 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주택개보수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엔 광양부생가스복합발전소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노인복지시설에 20kW급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