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특허정보 포털 전면 개편
특허청, 특허정보 포털 전면 개편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2.0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청장 김영민)은  공공의 특허정보를 제공하는 웹 사이트를 사용자 중심의 ‘공공·민간 특허정보 포털사이트’ 로 전면 개편하고 3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포털사이트는 특허청이 개방하는 특허정보와 민간의 특허정보 상품·서비스를 한눈에 쉽게 검색하고 필요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얻을 수 있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금까지는 수요자가 필요에 따라 특허청이 제공하는 특허정보는 특허정보사이트(기존 KIPRISPlus 사이트)나 공공데이터 포털에서, 민간서비스업체의 특허상품·서비스는 일반 검색 사이트에서 찾을 수 밖에 없었다.

이번 포털 사이트는 예비 창업자, IP정보서비스 기업 등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접근성과 활용성이 높은 사이트를 구축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크와도 연동이 가능해 특허 정보 이용자간 소통을 더욱 활성화하고, 실시간으로 이용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국문과 동일한 형식의 영문 포털 사이트도 오픈해 해외 이용자들에게도 국내 기업 특허정보 상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구매를 유도할 계획이다.

최규완 정보고객지원국장은 “정부 3.0의 가치에 따라 공공데이터가 민간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에 전면 개편한 포털 사이트가 공공·민간의 대표적인 특허정보 개방·유통 창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털 사이트는 국문(http://plus.kipris.or.kr) 과 영문(http://plus.kipris.or.kr/en)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특허정보활용지원센터 헬프데스크(02-6915-14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