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구공직박람회’ 27일 엑스코서 개막
‘2014 대구공직박람회’ 27일 엑스코서 개막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1.25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인사혁신처와 함께 오는 27일 대구 엑스코에서 ‘2014 대구공직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40개 중앙행정기관, 부산시, 울산시 등 5개 지자체, 교육청, 입법기관(국회사무처) 및 공기업(한국국제협력단, 대구시 산하 공기업) 등 총 50개 기관이 참여해 기관별 채용정보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무원의 종류, 복지, 임금,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9급 모의시험·면접, PSAT 예제풀이 등을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경력채용과 소수직렬 지망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렬의 합격자들이 1대 1 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다. 공직박람회 방문자는 인포데스크에서 자기 직렬에 맞는 선배 멘토가 어느 부처에 있는지 확인 후 찾아가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중앙부처 및 지자체 공채 준비생 등에게 시험에 대한 정보제공을 위해 2015년 23개 부처별 공채시험 관련 자료도 제공된다.

풍성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대구시립예술단 및 인디밴드 공연을 비롯해 김연수 전 대구시 행정부시장의 ‘공직입문 - 공직이란 어떤 직업인가?, 내가 평생 가야 할 그 길인가?'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공무원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공직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비전과 열정을 심어줄 예정이다.

정태옥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2014 대구공직박람회를 통해 공직사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소통하는 공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여성, 장애인, 이공계, 다문화출신 등 사회적 소수자가 공직사회에 진출하여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성숙한 선진국가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인재채용제도를 확대·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