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에서 온 ‘소통 김치’ 맛보세요”
“텃밭에서 온 ‘소통 김치’ 맛보세요”
  • 김동주 기자
  • 승인 2014.11.2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I, 지역 독거노인에 직접 길러 담근 김치 전달
▲ 삼성SDI는 기흥본사 ‘소통의 텃밭’에서 수확한 배추로 김치를 담가 지역내 독거노인에게 전달했다.

[한국에너지] 삼성SDI 기흥본사 한 켠에는 특별한 공간이 있다. 작은 원두막과 채소, 과일들이 자라고 있는 ‘소통의 텃밭’이다.

이 곳에서 임직원들은 삼삼오오 모여 직접 물을 주며 채소를 기르고, 또 수확물을 거두면서 땀방울을 흘린다. 그 가운데 사무실에서 미처 나누지 못했던 가슴 속 얘기들을 나누기도 한다. 작은 텃밭이 임직원들의 소통의 장 역할을 해온 것이다.

지난 18일에는 조용하고 한가로웠던 이 텃밭이 떠들썩했다. 텃밭 곳곳에서 ‘으쌰으쌰’ 힘찬 외침과 ‘꺄르르르’ 웃는 소리가 나왔다. 본사 임직원들이 텃밭에 모여 직접 심은 배추를 수확하는 날이었기 때문이다.

이렇게 수확한 배추에 전북 부안의 자매결연마을에서 구입한 배추를 보태 삼성SDI는 다음날 19일 김장 행사를 진행했다. 본사 임직원 50여명과 주부 봉사단 10여명이 함께 담근 이 김치는 ‘소통 김치’란 이름이 붙여졌다. 이 김치를 통해 임직원 간에 그리고 회사와 자매결연마을, 나아가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상생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렇게 완성된 ‘소통 김치’는 지역 내 100여명의 독거노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삼성SDI 인사팀 하윤주 과장은 ‘저희 임직원들이 직접 키운 배추로 김장한 것이라 훨씬 맛있을 것“이라며 ”김치에 담긴 우리 정성도 어르신들께 함께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삼성SDI는 기흥 본사뿐만 아니라 천안과 울산사업장에서도 김장 행사를 진행해 총 4700포기의 ‘소통 김치’를 지역 이웃들과 나눌 계획이다.

한편, ‘소통의 텃밭’은 지난 2012년에 약 1800㎡ 규모로 만들어졌다. 올 10월에는 경기농림진흥재단이 실시한 ‘도시텃밭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텃밭을 임직원간 소통의 장으로 활용했을 뿐 아니라 이곳에서 기른 농산물로 지역사회와 상생활동을 펼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명진 삼성SDI 전무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더욱 사랑 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