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9월 30일까지 ‘SESE 에너지사랑 경진대회’ 개최
에관공, 9월 30일까지 ‘SESE 에너지사랑 경진대회’ 개최
  • 이소연 기자
  • 승인 2014.07.2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금 총 790만원 … 해외연수 기회도

에너지관리공단이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에너지·기후변화 문제에 대한 탐구 실천·체험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SESE 에너지사랑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탐구토론, 실천사례, 체험기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탐구토론 부문은 초등학생과 중학생만 지원 가능하다.

올해 신설된 '탐구토론' 부문은 화석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를 주제로 지난 7월 7일부터 18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은 후 오는 9월 15일부터 9월 19일까지 탐구보고서를 접수받는다. '실천사례'는 에너지·기후변화 관련 청소년 동아리의 우수 활동사례를, '체험기'는 국내외 에너지·기후변화 관련 체험시설, 관련 기관에 대한 체험 내용과 소감을 오는 9월1일부터 9월 30일까지 접수받을 예정이다.

실천사례, 체험기 최종 입상자는 11월 초, SESE나라 홈페이지(www.sese.or.kr),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탐구토론은 서류심사와 예선을 걸쳐, 11월 8일 서울교육대학교에서 본선을 치룬 후, 시상식을 진행한다.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교육부 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우수상, 장려상(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 등 모두 82편의 작품이 선정된다. 총 79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탐구토론·실천사례 부문에서는 최우수, 우수 지도교사(12명)를 선정해 국외연수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우수 작품들은 각종 홍보물로 제작․배포되어, 에너지절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강진희 공단 교육연수실장은 “SESE에너지사랑 경진대회를 통해 미래의 어린이·청소년들이 에너지·기후변화 문제에 대해 이해하고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SESE나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SESE나라 홈페이지 또는 경진대회 운영사무국 031-260-4127(월~금 09:00~18:00, 공휴일 제외)로 문의하면 된다.

▲ SESE에너지사랑 경진대회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