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감사활동 준정부기관 1위
전기안전공사 감사활동 준정부기관 1위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4.07.0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 3.0 창왕찰래’ 등 혁신적 전력 시행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지난 4일 감사원이 주관하는 ‘2013년도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등급’을 획득하고 준정부기관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올해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평가’는 165개 기관을 대상으로 감사활동, 성과 등 4개 분야 23개 지표에 따라 평가됐다.

준정부기관의 경우 ‘공공감사 운영에 관한 법률’ 적용을 받는 87개 준정부기관 중 ‘상임’ 감사 또는 감사위원직이 설치된 33개 기관을 심사대상으로 했다.

전기안전공사는 ‘정부3.0’ 국정기조를 발 빠르게 감사업무에 적용한 ‘감사3.0 창왕찰래(彰往察來) 전략’을 성공적으로 추진했고, 창사 이래 40년간 허물지 못했던 감사 부서간 벽을 허무는 ‘통섭의 감사’를 통해 감사 인력운영의 효율성을 향상시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창왕찰래 10대 프로젝트’를 만들어 단순적발은 지양하고 국민의 불편을 해소할 근본적인 문제점을 찾아내는 방식의 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최고 감사제도인 ‘준감사인제도’를 발전시킴은 물론, 청렴UCC 경진대회, 반부패·청렴경진대회, 청렴문패 제작 등 청렴문화를 조직 내에 확산시키는 등 ‘국민중심의 일 잘하는 소통의 감사’ 활동을 펼친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기안전공사는 이러한 노력을 토대로 지난해 12월 (사)한국감사협회에서 주관한 ‘2013 자랑스러운 감사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한종태 전기안전공사 상임감사는 수상 소감을 통해 “위험앞에서 머뭇거리는 수많은 펭귄 중에서 가장 먼저 바다로 뛰어드는 도전적 리더 ‘퍼스트 펭귄(First Peguin)’처럼 앞으로도 자체 감사활동 여건 개선, 감사 역량 확충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