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에너지기술 창의 아이디어 공모
산업부, 에너지기술 창의 아이디어 공모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4.06.2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고생·대학(원)생 팀별 참가 … 멘토링 비용도 지원

산업통상자원부는 에너지 산업에 대한 젊은 인재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1회 에너지기술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에너지 기술 분야의 우수한 인력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에너지 기술 분야만을 특화해 처음으로 산업부에서 주최하는 것으로, 에너지 분야 신제품, 신기술, 적정기술, 사업모델에 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특히 에너지기술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고등학생도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게 했고, 본선 진출팀에게는 제안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지도교사·교수에게 지도 비용도 지원한다.

국내 소재 고등학교와 대학(전문대·대학원 포함)에 재학생으로서 지도교사나 교수와 함께 학생 2인 이상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고등부와 대학부 각 10개의 본선 진출팀을 선정해, 멘토링 비용으로 고등부는 팀당 100만원, 대학부는 팀당 200만원을 지원한다.

본선 진출팀 가운데 고등부와 대학부 각 5개 팀을 선정해 대상인 산업부장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에너지기술평가원장상), 우수상(관련 학회장상)을 시상하며, 국내 에너지 산업시설 연수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 운영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담당하며, 접수는 오는 8월 8일까지다. 예선(8월)과 본선(10월)을 거쳐 11월 경 최종 수상자를 선정,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서와 아이디어 제안서는 공모전 홈페이지(http://creative-energy.or.kr)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홈페이지에는 에너지기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용 동영상, 공모전 관련 Q&A 등의 메뉴도 마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