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녹색 중기와 동반성장
포스코에너지, 녹색 중기와 동반성장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4.05.2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
대기업·서울시·증권사·창투사 연계 국내 첫 육성시스템

포스코에너지가 녹색기술 중소기업 육성을 통해 서울형 녹색스타기업 만들기에 나선다.

포스코에너지는 5월 28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이경훈 포스코에너지 부사장, 이전영 서울산업진흥원 대표, 장석환 아이디어브릿지 자산운용 대표, 김홍제 HMC투자증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기술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을 KONEX(Korea New Exchange: 코스닥시장 상장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벤처기업과 중소기업을 위한 전용 주식시장)에 상장 가능한 창조형 녹색기술 중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 되었으며, 대기업, 지자체, 창업투자회사, 자문증권사 등 각 분야 산업계 주체가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녹색기술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국내 최초 사업이다.

사업 지원대상은 연매출 20억 이상으로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추진하는 서울소재 녹색 중소기업이며, 선정된 기업은 서울산업진흥원으로부터 연간 최대 1억원씩 3년간 지원을 받게 된다.

포스코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추진하는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협력사 등록 후 특허지원, e-learning 교육, 경영컨설팅 등의 동반성장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중소기업 성장을 도모하고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중소기업 공동 육성시스템을 총괄하고, HMC투자증권이 재무 관리 지원 및 KONEX 상장 자문, 아이디어브릿지 자산운용은 펀드 투자 및 융자지원을 담당한다. 지원사업 관리는 전문 컨설팅사를 선발하여 기업과 다양한 지원 주체간 정보 교류를 돕도록 할 계획이다.

앞으로 포스코에너지는 협약에 참여한 각 기관과 상호 협력 체제를 바탕으로 서울시 녹색산업 및 일자리 창출을 넘어 글로벌 녹색산업을 리딩하는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에너지는 지난 2012년 10월 중소기업인 ㈜HK터빈(대표 김정훈)과 반작용스팀터빈 공동개발 협약식을 맺고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5건의 공동 특허를 출원하는 등 중소기업과 상생하는 동반성장지원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