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조' 신재생에너지 해외시장을 잡아라
'148조' 신재생에너지 해외시장을 잡아라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4.05.20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그린 허브 코리아 2014' 개최

신재생에너지, 환경 분야 해외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상담회가 마련돼 우리 기업의 수출확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 기획재정부, 인천광역시, 녹색기후기금은 21일부터 2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글로벌그린허브코리아 2014’ 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신재생에너지·환경 프로젝트 관련 53개국 235개 해외 발주처 관계자와 500여개 국내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신재생에너지·환경산업 분야 상담회로 총 269개 프로젝트에 대해 1450억 달러 규모의 수주 상담이 예정돼 있다. 

올해에는 특히 기획재정부와 UN기구인 GCF가 공동 주최기관으로 참여해 세계 신재생에너지·환경 산업을 주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주최측은 우리 기업의 수주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프로젝트 수주 상담회 및 전시회, 금융조달 상담회, 권역별 유망 프로젝트 설명회, 기후변화포럼 등의 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우선 프로젝트 수주 상담회에서는 수처리, 폐기물/대기/토양, NGV, 태양광, 풍력, 신재생에너지 6개 분야 269개 프로젝트에 대해 국내 500여개 참가기업이 발주처 관계자들과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금융조달 상담회는 국제기구(UNIDO, UNDP) 및 국제금융기관(WB, AfDB, IDB)의 해외 프로젝트 파이낸싱 프로그램 등에 대해 관계자와 직접 상담한다. 

글로벌 기후변화포럼에는 세계 에너지 및 환경 분야 주요인사 들이 참여해 세계적인 이슈인 신재생에너지·환경 문제 해결방안을 공유할 계획이다. 

아세안,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동유럽 등 주요국가의 프로젝트 발주계획과 우리나라 기업의 참여방안 등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지역별 수주 전략 설명회도 진행된다.

권평오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은 “기후변화 대응이라는 전 지구적 과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그린 기술의 발전과 확산이 필수적”이라며 “우수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갖춘 한국 기업이 전세계 신재생에너지·환경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인류의 녹색미래를 열어 가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