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충전사업 전면 철회해야
이동충전사업 전면 철회해야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2.03.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연속성 없는 졸속행정 <2002-03-04 10:23>

환경부, 가스공사 등이 추진하고 있는 CNG이동충전사업에 대해 일부 LPG업계가 이에 반발하고 나섰다.
이는 CNG버스의 연료공급을 위해 고압가스인 압축천연가스를 이동하면서 충전하는 것은 위험성이 많을 뿐 아니라 고정식 LPG충전소와의 형평성에도 어긋난다는 것이다.
또한 환경부가 이 사업의 타당성을 입증시키기 위해 중국의 예를 드는 것은 우리나라 실정에 맞지 않는 처사라고 비난했다.
즉 중국의 경우 CNG이동차량이 운행되고 있는 점을 들어 우리나라에서도 못할 이유가 없다는 환경부의 입장에 대해 LPG업계는 “중국은 사회주의 국가로서 안전성 등을 따지기 전에 중앙정부의 지시에 따르는 것”이라며 “국가적으로 고유한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무조건적인 벤치마킹은 우리나라 정서에는 맞는 않는다”고 주장했다.
LPG업계는 또한 월드컵 이라는 일시적인 행사를 위해 이 사업을 면밀히 검토하지 않고 밀어부치기 식으로 무리하게 추진하는 것은 졸속적인 행정이라고 따졌다.
한 관계자는 “이동식 충전사업은 월드컵을 위한 임시 방편에 불과하다”고 말하고 “이 사업은 고정식 충전사업이 아닌만큼 사업의 연속성도 없다”고 말했다.
이어 “만약 CNG버스 보급사업이 실패로 돌아갈 경우 운행중인 이동충전설비를 어떻게 처리할 것이냐”라며 비경제적인 이 사업은 즉각 철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결국 특정 사업을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이 사업은 막대한 투자비를 들여 어렵게 건축하고 있는 고정식 LPG충전소와의 형평성에 어긋날뿐 아니라 나아가서는 충전사업의 근본질서를 뒤흔들게 된다는 것이다.
LPG업계는 지금이라도 이동충전사업을 전면 철회하고 환경부는 배출가스 기준을 강화하는 등 대기오염 개선을 위한 새로운 돌출구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